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새차 고사 지내기

새차 고사 지내기

 

고사를안지내봐서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네요

새차를 뽑고 고사를 지내야

무탈없이 보낼수있다고 하네요

초간단하게 해봤습니다.

 

고사준비물 : 막걸리 수육 (편육) 굵은소금 명주실

 

보통 팥도 있어야한다는데 구하기 힘들어

대충 패스 ㅋㅋ

 

집밑 주차장에서 ㅋㅋ 시작함 본네뜨 트렁크 모든 문을 다열고

 

자리 피고 음식깔아주구요

 

절 3번 하면서

"

아무쪼록 사고 안나게 해주세요~"

 

라며 절을 합니다.

 

보통 실타래 북어를 묶어서? 트렁크뒷쪽에 숨겨두기도하고한다네요

 

 

바퀴 주변에 막걸리와 소금 뿌려줌 ㅋㅋ

그리고 고사 지낸 음식은 집으로 가져가지 말고 일행

과 나누어 먹고

남으면 그 주변에 두거나 뿌려주면됩니다.

 

 

 

그리고 소금뿌려주고 앞뒤로 왔다갔다 해줌 ㅋㅋ

액운아 물럿거라~